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회정의를 실현하는 ‘공공인재’로서 법률전문가 양성​법학과 

본문 시작

공지사항

2022학년도 2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

  • 법학과
  • 조회 : 1052
  • 등록일 : 2022-08-23
붙임1. 2022학년도 2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문.pdf ( 269 kb)
붙임2. 2022학년도 2학기 등교 통학버스 승차장소 상세 안내.pdf ( 5,407 kb)

2022학년도 2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

 

 

본교 재학생의 편의를 위하여 운행 예정인 통학버스의 2022학년도 2학기 운행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이용을 희망하는 재학생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코로나19 관련 유증상(발열증상호흡기 증상 등발생 시 반드시 통학버스에 탑승하지 마시기 바라며학부(및 수업 담당 교수님께 해당 사항을 알린 후 등교하지 마시고 신속항원검사 등 검진 후 방역당국의 조치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본교 구성원 모두의 안전을 위한 사항이오니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운행기간 : 2022년 8월 29일 ~ 12월 16일 (주말공휴일 미운행)

 

2. 운행 주요사항 (통학증통학편도 공통사항 필독)

  가. 2022학년도 2학기 통학버스는 기존 운행지역 전체를 운행할 예정입니다.

  나통학증(정기권신청 인원이 20명 미만인 지역은 합승 및 경유 운행하며 합승 및 경유 시에도 20명 미만인 지역은 통학버스를 운행하지 않고실제 발급 인원이 20명 미만인 지역은 통학버스 운행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발생 시 별도안내 예정)

  다승차정원은 정상 운영하며, 일일 탑승 인원이 20명 이하인 지역은 탄력적으로 만남의 광장 및 졸음쉼터를 이용하여 타지역 차량과 합승 후 운행할 수 있습니다.

  라안정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통학증(정기권미신청자 및 통학편도 미예약자의 경우 승차장소 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한 점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코로나19 진행 상황 및 학사일정 등에 따라 통학버스 운행사항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운행지역 서울경기원주충주지역 (출발장소 및 시간 첨부파일 <붙임 1.> 3페이지 참조)

  가서울경기 [문의처 두레고속관광 02-465-0700 (평일 09~18)]

    1) 수도권 시청(서울), 잠실강동(길동상일동), 상봉구리하남(망월동덕풍동창우동), 모란야탑수원(동수원북수원), 안양죽전용인

    2) 수도권 외 송내(부천), 이천여주

  나원주 [문의처 서원관광 033-735-8900, 010-2598-6760 (평일 09~18)]

  다충주 [문의처 나이스관광여행사 043-855-6336 (평일 09~18)]

    ※ 충주지역의 경우 2022학년도 2학기부터 호암동 3개 노선을 증설 운행할 예정입니다.

    ※ 기존 운행노선 중 지호식당 옆 남산다리’ 노선은 폐지되며, ‘지현동 삼거리 컴퓨터세탁’ 노선으로 대체 이용할 것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4. 이용방법 통학증(정기권발급 혹은 통학편도 예약을 통한 이용

  가통학증 지정기간 왕복 이용을 위한 정기권

    1) 5일권 : [이용요일월요일 금요일 [이용대상] 1학년 ~ 4학년

    2) 3일권 : [이용요일월요일 금요일 중 택3 / [이용대상] 4학년

    ※ 3일권은 4학년에 한해 발급 가능합니다.

      - 3일권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하여 제한적인 대면수업을 실시함에 따라 한시적으로 발급 대상을 전체학년으로 확대 운영하였으나,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전면 대면수업을 실시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하게 4학년에 한하여 발급 가능한 점 많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한 최소한의 이용인원 확보를 위하여 통학증을 5일권, 3일권에 한하여 운영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통학편도 월요일 등교금요일 하교에 한하여 1회만 이용

    1) 이용요일 월요일 등교금요일 하교 (이외 편도이용 불가하며 통학증 소지자에 한하여 탑승 가능)

    2) 이용대상 : 1학년 ~ 4학년

    ※ 월요일 및 금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전일 및 익일로 대체하여 예약 접수 예정

 

5. 이용요금

  가통학증(정기권)

    1) 5일권(9월 통학증)(20일 기준)

      - 수도권 118,000송내 136,000이천 100,000여주 93,000원주 68,000충주 69,000

    2) 3일권 (9월 통학증)(공휴일로 인하여 이용요일별 이용일수 및 이용요금 상이함)

      - 월화수월화목화수목 (이용일수 13)

        수도권 94,900송내 106,600이천 79,950여주 74,750원주 55,900충주 55,900

      - 월화금월수목화수금화목금 (이용일수 12)

        수도권 87,600송내 98,400이천 73,800여주 69,000원주 51,600충주 51,600

      - 월수금월목금수목금 (이용일수 11)

        수도권 80,300송내 90,200이천 67,650여주 63,250원주 47,300충주 47,300

    ※ 10~12월 통학증 상세요금 첨부파일 <붙임 1.> 5페이지 참조

    ※ 본교에서는 보다 저렴하고 편안한 통학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전체 이용요금의 평균 35%가량을 통학버스 지원금으로 지원하고 있고위 금액은 본교 지원금을 제외한 통학생 부담금입니다또한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차량 운행이 가능하도록 통학생 부담금 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발생되는 추가 비용은 통학버스 보조금을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통학편도(1회 기준) : 수도권 10,000송내 13,000이천·여주 8,000원주·충주 4,000

 

6. 통학증(정기권발급 안내

  가9월 통학증

    1) 온라인 통학증 신청 참여 (반드시 기간 내 참여)

      가신청기간 : 2022년 8월 25() 16시까지

      나신청링크 https://naver.me/5PZgGK4r

      ※ 중복응답 가능 (신청사항 변경취소 희망 시 재응답)

    2) 최초 등교 시 통학증 신청자 명단 확인 후 탑승

      ※ 통학증 및 통학편도 신청 미참여자 현장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탑승 불가

    3) 학교 도착 후 하차

    4) 통학증 발급 및 이용요금(현금납부

      가발급기간 : 2022년 8월 29() ~ 9월 5() (주말 제외)

      나발급시간 발급기간 내 10시 ~ 17시 (해당시간 외 발급 불가)

      다발급장소 학생회관 201호 학생처

      라준비물 이용요금(현금), 증명사진 1매 (이전 통학증 부착사진 재활용 가능)

      ※ 발급기간 마감 후 추가발급 불가 (미발급 신청자는 취소로 간주)

      ※ 통학증 발급 완료 후 이용요일 변경환불재발급양도 불가

      ※ 신속하고 원활한 발급을 위하여 거스름돈이 발생되지 않도록 이용요금 준비 바랍니다.

  나. 10월 ~ 12월 통학증 첨부파일 <붙임 1.> 2페이지 참조

 

7. 통학편도(월요일 등교금요일 하교예약 안내

  가8월 29(등교차량

    1) 온라인 통학편도 예약 참여

      가예약기간 : 2022년 8월 25() 16시까지

      나예약링크 https://naver.me/5PZgGK4r

      ※ 중복응답 가능 (예약사항 변경취소 희망 시 재응답)

      ※ 기간 내 미예약 시 8월 29(등교차량 탑승 불가

    2) 예약기간 마감 후 문자를 통한 통학편도 이용요금 납부 안내 확인 및 납부

    3) 8월 29(등교차량 내 예약자 명단 확인 후 탑승

      ※ 통학편도 미예약자통학증 미신청자 현장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탑승 불가

  나. 09월 02(하교차량부터 첨부파일 <붙임 1.> 2페이지 참조

 

8. 안내사항

  가통학버스 관련 각종 안내사항을 세명통통 2.0’앱 개인메시지를 통해 안내하여 드릴 예정이오니 반드시 앱 설치 후 알림 설정을 ‘ON’으로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음주 시에는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하며통학버스 내에서 타인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행위통학버스 안전운행을 위협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다통학버스 탑승 후 목적지 도착 시까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시고 차량이 완전히 정차한 후 하차하시기 바랍니다.

 

9.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통학생 준수사항

  가거주지역과 세명대학교 간 이동이 잦은 관계로 통학생들은 방역수칙 준수를 통한 엄격한 자기관리를 요청드리며발열증상(37.5℃ 이상), 호흡기 증상(인후통기침 등)이 나타날 경우 통학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1) 코로나19 관련 유증상(발열증상호흡기 증상 등발생 시 반드시 통학버스에 탑승하지 마시고 학부(및 수업 담당 교수님께 해당사항을 알린 후 등교하지 마시기 바라며즉시 신속항원검사 등 검진 후 방역당국의 조치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본교 구성원 모두의 안전을 위한 사항이오니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통학생은 신속항원검사, PCR검사 결과가 양성일 경우 관련 폼 응답(https://naver.me/F0cxKheE후 반드시 학생처 학생지원팀(043-649-1146)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나통학버스 이용 시 반드시 입과 코를 모두 가리는 형태로 마스크(개별준비)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운행 중에도 필수 착용마스크 미착용 시 통학버스 탑승 불가입과 코를 가리지 않는 형태로 착용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다전체 차량의 입구에 손 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으니 반드시 손 소독 후 탑승하여 주시기 바라며통학버스 차량 내 대화 나누기전화통화의자 젖히기 등의 행위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10. 기타 세부사항 첨부파일 참조(필독)

 

11. 문의처 학생처 학생지원팀 (043-649-1146)


※ 세명대학교 ↔ 동서울터미널 직통 시외버스 운행사항

- 별도 공지사항 참조 (클릭 시 이동)

 

 

2022. 08. 23.

세명대학교 학생처장

  • 담당부서 : 법학과
  • 담당자 : 안덕홍
  • 연락처 : 043-649-1764
  • 최종수정일 : 2024-10-26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