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회정의를 실현하는 ‘공공인재’로서 법률전문가 양성​법학과 

본문 시작

공지사항

[국보도자료] 김영주 국회부의장, ‘나의 생활정치 중간 결산기’ 출판기념회 대성황

  • 법학과
  • 조회 : 679
  • 등록일 : 2023-12-12
[보도자료] 231211 김영주 국회부의장 출판기념회 성료.pdf ( 221 kb)

김영주 의원, ‘나의 생활정치 중간 결산기출판기념회 대성황


권노갑 민주당 상임고문정세균 전 총리홍익표 원내대표 등 당내 주요 인사 총출동 및 지역단체장 대거 참석해 2,000명 이상 모여

-문재인 전 대통령김진표 국회의장정진석 전 국회부의장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김동연 경기도지사 등 여야 거물급 인사들 축하메시지 보내

-잔단샤타르 몽골국회의장 영상축사 보내몽골 측 전 부총리현직장관 참석

김영주 의원 주 52시간제를 통한 저녁이 있는 삶 등 민생정치로 성원에 보답해와정권교체까지 최선을 다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국회부의장(더불어민주당영등포구갑)이 지난 11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천여 명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나의 생활정치 중간결산기’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권노갑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정세균 전 국무총리를 비롯해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정청래, 서영교,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및 정의당 강은미 등 41명의 국회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문재인 전 대통령김진표 국회의장문희상 전 국회의장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정진석 전 국회부의장김동연 경기도지사 등 여야를 아우르는 거물급 정치인들이 축전 및 영상으로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축전에서 김영주 의원이 고용노동부 장관 시절 주 52시간제 도입 및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등 노동 현안 해결에 탁월한 추진능력을 보여주었다며 우리 정치 발전을 위해 계속 건승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는 축전을 통해 김영주 국회부의장님의 정치가 곧 대한민국의 희망이 될 것이라고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했다.

 

특히잔단샤타르 몽골 국회의장이 영상축사와 축전을 보냈으며몽골 측에서 테르비시다그와 전 부총리와 바트에르덴 올림픽 장관 겸 국회의원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더해 황영조 마라톤 감독최희암 전 농구 감독 등 스포츠계노동운동계 등 각계 각층 인사가 참석했다또 전·현직 시·도의원 및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영등포 호남향우회 등 영등포 지역단체장과 정명철 도림교회·남상국 영서교회 담임목사를 비롯한 영등포 교계 인사 등 2천 여명이 운집해 대성황을 이뤘다.

 

권노갑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은 김영주 국회부의장은 김대중 전 대통령 때 발탁한 인재로 당선이 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당과 대통령을 위해 헌신적으로 뛰고여성 첫 사무부총장다선의원고용노동부 장관을 역임한 성공적 인재영입 사례라고 평가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김영주 부의장은 민주당이 잘 키운 좋은 정치인이라는 확신이 있다며 “‘김영주의 정치가 계속되어야 한다는 영등포의 유권자들의 생각을 직간접적 확인했다라고 경험담을 전하기도 했다.


이어 그는 김 부의장은 열망을 현실로 만드는 힘과 추진력이 있고 그래서 모든 일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김 부의장은 초선의원 때부터 남매처럼 지내며 의지하고 상의하고 있으며 이미 큰 정치인이지만 앞으로도 더 큰 정치인이 되실 분이라며다음 총선과 대선 때 승리할 수 있도록 김 부의장이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참석한 의원들을 대표해서 축사를 한 설훈 의원은 오늘 이 자리에 수 많은 국회의원이 참석한 이유는 김 부의장의 리더십때문이라면서 앞으로 김영주 시대가 계속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전해철 국회의원은 김영주 부의장은 상임위든 의정활동이든 내각이든 지도자로서도 완벽한 능력을 갖춘 분이라며 김 부의장은 당뿐만 아니고 대한민국을 위해서 더 큰 역할을 해야 하고 후배들은 김영주 부의장을 진정한 리더로서 밀어줄 준비가 되어있다고 강조했다.

 

김민석 국회의원은 김영주 국회부의장과 지역구도 상임위도 옆자리인데 초선의원보다도 더 열정적으로 일하고 모습을 옆에서 보고 있다의정활동에 늘 에너지와 열정이 넘치는 것을 보면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한참 갈만큼 에너지가 남아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영주 부의장과 노동운동을 함께한 인연으로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이기문 회장은 김영주 부의장은 선수를 더할 때 마다 큰 역할 한 인물이라며, “이번이 중간 결산인데 앞으로 더 하면 22대에 확실한 국회의장 후보라고 극찬했다.

 

책을 출간한 김영주 부의장은 영등포구 주민 여러분께서 저를 4선 국회의원국회부의장으로 만들어 주셨다며 지지자 여러분의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주 52시간제’ 시행으로 저녁이 있는 삶을 드리는 등 민생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고 좋은 정치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여 김 부의장은 최근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보면 아프고 죄송한 마음이라며 민주당원들 그리고 국민들과 함께 정권을 찾아올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영주 의원이 12년 만에 출간한 이번 저서 나의 생활정치 중간 결산기는 생활정치를 슬로건으로 삼은 저자의 노동운동 및 의정활동 일대기를 다룬 자서전이다금융노련 여성 첫 상임 부위원장으로 직장 내 남녀 차별 해소를 위해 투쟁했던 그녀가 정치에 입문하여 문재인 정부 고용노동부 장관을 거쳐 현재 4선 국회부의장이 되기까지 더 나은 민생과 생활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늘 주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호흡하고자 했던 노력했던 삶이 기록되어 있다.

 

한편 이 자리에는 강은미고영인김경만김경협김교흥김병주김민석김주영김홍걸남인순맹성규백혜련서영교설훈신동근신현영안규백안호영양기대양정숙유정주윤건영윤영덕윤영찬윤후덕이소영이수진이용우이원욱이재정이학영임오경전해철전혜숙장경태정청래조응천한정애한준호홍익표홍정민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 담당부서 : 법학과
  • 담당자 : 안덕홍
  • 연락처 : 043-649-1764
  • 최종수정일 : 2024-10-26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