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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소식
출석정보 및 성적정보에 의한“ALARM”시스템 시행 안내
- 인문예술대학
- 조회 : 9300
- 등록일 : 2017-09-22
출석정보 및 성적정보에 의한“ALARM”시스템 시행 안내
■ ALARM 시스템 개요
재학생 중도탈락 예방을 위한 조기경보 및 학업부적응에 대한 사전 개입을 위하여 출석 및 성적정보를 활용,
先 학생 및 책임지도교수님에게 SMS(세명통통) 발송, 後 책임지도교수님별 학생 상담을 진행
(필요시 유관부서와의 연계하여 상담 진행)
■ 출석정보 ALARM 요인
☞ 매주 단위로 전자출결 시스템 연동
☞ 직전 2주 기준 수강 교과목 중 1과목 이상 2주 연속 결석처리 된 학생(출석체크 미 시행 포함)
☞ 직전 주까지 수강교과목 중 전체 누적 3회 결석(출석체크 미 시행 포함)
※ 교과목별 수업시간에 출석 체크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ALARM 대상에 포함됩니다.
※ 질병에 따른 입원, 졸업예정자의 조기취업 등 유고결석(출석인정)에 해당되는 경우
책임지도교수님과 상담시 상황을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정보에 의한 ALARM은 실제 출석정보와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성적정보 ALARM 요인
☞ 재학생 중 직전학기 평점평균 2.5 이하인 학생
☞ 복학생의 경우 휴학 전 학기의 평점평균
☞ ALARM 제외
- 직전학기 유급, 학사경고 학생 제외(학기 중 별도 상담 진행)
- 수업연한초과자(8학기 초과) 학생
- 직전학기 전체 이수과목이 P,N 학점으로 이수한 학생(교환학생, 현장실무 등)
■ 업무 흐름도
☞ 출석정보 ALARM(매주 시행)
ALARM 대상자 생성(매주 월요일) → ALARM발송(학생, 책임지도교수) → 책임지도교수별 학생 상담
→ 유관부서 상담(책임지도교수 요청 시, 학생동의 필수)
☞ 성적정보 ALARM(학기 중 1회 시행)
ALARM 대상자 생성 → ALARM발송(학생, 책임지도교수) → 책임지도교수별 학생 상담
→ 유관부서 상담(책임지도교수 요청 사, 학생동의 필수)
■ 유관부서별 상담영역 업무 분장 (학생 동의시에만 진행)
☞ 대학교육혁신본부 : 학습법상담
☞ CHARM케어센터 : 학업․진로, 심리정서, 양성평등
☞ 학생처 : 장학, 복지, 통학, 교우관계
☞ 취창업지원처 : 취업, 창업, 현장실습 등
☞ 교무연구처 : 휴학, 제적, 전과, 졸업 등 학사관리 전반
ALARM 제도 초기 시행에 따른 학생 여러분의 다소 불편이 예상됩니다.
효율적인 상담을 통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문의 : 교무연구처 학사관리팀(043-649-1134, 1137)
- 담당부서 : 인문예술대학
- 담당자 : 김현동
- 연락처 : 043-649-7402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