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공지사항
학사일정에 따른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안내
- 정보통신학부
- 조회 : 5248
- 등록일 : 2020-02-21
학사일정 변경에 따른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안내
세명대학교 구성원 모두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유행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확진자가 예외 없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 실정며, 청정지역이라고 하는 우리지역에서도 감염병 확산에 대한 우려가 매우 깊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 대학에서는 구성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하여 학사일정조정에 따른 개강일 2주 연기와 입학식을 전면 취소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따라서 대학구성원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위기극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유연한 학사운영을 하고자 하오니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진행에 차질이 없기를 바랍니다.
1. 입학식 취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입학식이 취소되었습니다. 신입생 입학일은 학기개시일입니다.
2.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변경 안내
구분 |
학기개시일 |
개강 |
중간고사 |
청룡체전 |
기말고사 |
종강 |
일정 |
3.1(일) |
3.16(월) |
5.4 - 8 |
5.20 – 22 |
6.22 - 26 |
6.26(금) |
※ 우리 대학교는 학기당 16주 수업 편성을 하고 있어 1주 수업 단축과 1주 수업 연기를 통해 개강을 2주 연기해도 고등교육법에서 정하는 한 학기 15주의 정상적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기 중 공휴일인 경우에도 보강을 통하여 학사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3. 신입생 수강신청 및 재학생 수강정정 안내
○ 신입생 수강신청
- 신입생의 2020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은 별도로 시행하지 않으며, 일괄 부여하게 됩니다.
다만, 재학생 수강정정 기간(아래 참조)에 변경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신입생 학번은 2. 28(금) 오후에 부여될 예정(SMS 별도 안내)입니다.
[확인절차] 세명대학교 포탈시스템 로그인 → 학사행정 메뉴 → 학적정보 조회
○ 재학생 수강정정 기간 : 3.18(수) - 3.20(금)
4. 2020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및 월 정기권 이용 안내
○ 2020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운행기간 안내
- 3.16(월) ~ 6.26(금)
○ 2020학년도 03월 통학증(정기권, 20일 단위) 이용기간 및 발급기간 변경 안내
- 통학증 이용기간 : 3.16(월) - 4.10(금)
- 통학증 발급기간 : 3.16.(월) - 3.20(금), 10:00 ~ 17:00
※ 통학증 발급방법 및 감염증 예방을 위한 통학생 준수사항 등 기타 세부 안내사항은
추후 홈페이지 공지 예정
5. 학생증발급 안내
○ 신청시기 : 3. 4.(수) - 20(금)
○ 소요기간 : 발급신청 후 3주 - 4주
※ 신청방법 및 기타 세부 안내사항은 추후 홈페이지 공지 예정
6. 생활관 입사일정 안내
○ 생활관 입사는 3. 14(토)일 13시부터 가능합니다.
○ 생활관 입사 시 점검 사항
- 입사 시 체온측정 실시
- 출입국 사실 증명원 필수 제출
- 코로나19 예방조사서 작성
- 흉부X-ray 소견서 제출
※ 생활관은 학생 입사 전 철저한 청소와 소독을 시행하니 안심하고 입사하시기 바랍니다.
7. 행정부서 전화번호 안내
○신입생 학번부여 관련 : 043)649-1134, 1137
○수강신청 및 정정 : 043)649-1135, 7060, 7348
○휴, 복학 : 043)649-1134, 1137
○학생증, 통학버스 : 043)649-1146, 1148, 1143
○학생복지 및 장학 : 043)649-1145, 1149, 7077
○등록금 : 043)649-1560, 1160, 1159
○생활관 : 043)649-7201, 7202, 7203
○예비군 : 043)649-1398, 1399
- 담당부서 : 스마트IT학부
- 담당자 : 조면균
- 연락처 : 043-649-1275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