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학과공지
2024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
- 보건안전학과
- 조회 : 585
- 등록일 : 2024-02-26
2024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
[2024년 03월 03일(일), 낮 12시까지 사전신청 必]
1. 운행기간 : 2024년 03월 04일 ~ 06월 21일 (주말, 공휴일 제외 운행)
가. 통학증(월 정기권) 발급 인원이 20명 미만인 지역은 합승 및 경유 운행하며, 합승 및 경유 시에도 20명 미만인 경우 통학버스 운행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발생 시 별도 안내 예정)
나. 일일 탑승 인원이 20명 이하인 지역은 탄력적으로 만남의 광장 및 졸음쉼터 등을 이용하여 타지역 차량과 합승 후 운행될 수 있습니다. (합승 시 안전에 유의하여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다. 안정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통학증(월 정기권) 미신청(미발급)자 및 통학편도 미예약자는 승차장소 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한 점 유의하시어 반드시 기간 내 신청(발급) 하시기 바랍니다.
라. 통학버스 운행사항은 운행현황 및 이용 인원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운행지역 : 서울, 경기, 원주, 충주 등 17개 지역
가. 서울, 경기 [문의처 : 두레고속관광(☎02-465-0700), 평일 09시~18시]
1) 수도권 : 시청, 강동(길동, 상일동), 잠실, 상봉, 구리, 하남(망월동, 덕풍동, 창우동), 모란, 야탑, 수원(매탄동, 동수원, 북수원), 안양, 죽전, 용인
2) 수도권 외 : 송내, 이천, 여주
※ 2024-1학기부터 수원지역 ‘매탄동’ 노선 증설 운행
☞ 매탄권선역 4번 출구 뒤편 버스정류장 [06:40]
☞ 등교 시 ‘매탄동 → 동수원 → 북수원’ 순 운행, 하교 시 등교노선 역순 운행
☞ 상세사항 : 관련 공지사항 참조(클릭 시 바로이동)
※ 2024-1학기부터 죽전, 용인지역 등교차량 출발시간 5분 조정
☞ (기존) 죽전 [07:05] → 용인 [07:45]
☞ (변경) 죽전 [07:00] → 용인 [07:40] * 승차장소 기존과 동일
☞ 상세사항 : 관련 공지사항 참고(클릭 시 바로이동)
※ 2024-1학기부터 잠실 하교차량 경유장소 변경
☞ (기존) 세명대 → 가천대역 환승정류장 → 잠실역
☞ (변경) 세명대 → 복정역 → 잠실역
☞ 단, 16시 이전 출발 차량에 한하여 승차 시 승무원에게 복정역 하차 의사를 밝힌 경우에만 경유합니다.
☞ 상세사항 : 관련 공지사항 참조(클릭 시 바로이동)
나. 원주 [문의처 : 서원관광(☎033-735-2255), 평일 09시~18시]
다. 충주 [문의처 : 나이스관광여행사(☎043-855-6336), 평일 09시~18시]
3. 이용방법 : 통학증(월 정기권) 발급 혹은 통학편도(금 하교, 월 등교) 예약
가. 통학증 : 지정기간 왕복 이용을 위한 월 정기권
1) 주 5일권 : [이용대상] 전체학년, [이용요일] 월~금(왕복)
2) 주 3일권 : [이용대상] 4학년만, [이용요일] 월~금 중 택3(왕복)
※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한 최소한의 이용인원 확보를 위하여 통학증을 5일권, 3일권에 한하여 운영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통학편도 : 금요일 하교, 월요일 등교에 한하여 편도(1회) 이용
1) 이용요일 : 금요일 하교, 월요일 등교
2) 이용대상 : 전체학년
3) 이용방법 : 기간 내 사전예약 후 이용 (사전예약 주 금요일 하교, 차주 월요일 등교)
※ 금요일 하교, 월요일 등교 외에는 편도이용 불가 (통학증 발급자에 한해 탑승 기능)
※ 금요일 및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전일 및 익일 등으로 대체하여 예약 접수 예정
※ 운행 가능 차량 대수에 따라 통학편도 예약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통학증 미발급자 및 통학편도 미예약자는 차량 이용이 불가하오니 원활한 운행을 위하여 반드시 사전에 통학증 발급 혹은 통학편도 예약을 통해 이용 바랍니다.
4. 통학증(월 정기권) 발급 안내
가. 03월 통학증 사전신청 및 발급 안내
1) 이용기간 : 2024년 03월 04일~03월 29일 (20일간)
2) 사전신청 기간 : 2024년 03월 03일(일), 낮 12시까지
※ 기간 내 미신청 시 추가 신청 및 통학버스 이용 불가
3) 사전신청 URL : https://forms.gle/tSriHCLPmmcsppsY9
※ 모바일 조회 시 사전신청 URL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접속 권장)
※ 신청 후 취소 및 신청사항 수정 희망 시 재응답 바랍니다.
※ 중복 응답자 : 마지막 일시 응답사항을 최종으로 간주함
※ 사전신청 → 최초 등교 시 통학버스에 비치되어 있는 사전신청자 명단 확인 후 탑승 → 발급기간 내 학생처(학생회관 201호)에 방문하여 증명사진 1매 제출 및 이용요금 납부 → 통학증 발급
4) 발급기간 : 2024년 03월 04일(월)~03월 08일(금)
※ 발급시간 : 발급기간 중 11시~16시 (점심시간 12시~13시)
※ 위 기간 및 시간 내에만 발급 가능하며, 기간 내 미발급 시 신청 취소로 간주되어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통학증 발급 이후 이용요일 및 이용지역 변경, 환불, 양도, 재발급 등이 불가하오니 통학증 분실 및 훼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발급장소 : 학생회관 201호 학생처
6) 준비물 : 증명사진 1매, 이용요금
※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증명사진을 가로·세로 2cm 크기로 잘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요금] (서울, 경기) 현금 / (원주) 현금 혹은 계좌이체 / (충주) 계좌이체
7) 통학증 이용요금(03월 기준)
가) 주 5일권 [전체학년, 월 20일(4주) 왕복 기준]
☞ 수도권 148,000원, 송내 171,000원, 이천 125,000원, 여주 118,000원, 원주 89,000원, 충주 89,000원
나) 주 3일권 [4학년만, 월 12일(4주) 왕복 기준]
☞ 수도권 117,600원, 송내 134,400원, 이천 99,000원, 여주 94,200원, 원주 72,600원, 충주 72,600원
※ 지정기간 이용제이며 왕복이용만 가능합니다.
※ 3일권은 공휴일로 인해 이용요일별 이용일수 및 요금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본교에서는 보다 저렴하고 편안한 통학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전체 이용요금의 약 50%가량을 통학버스 지원금으로 지원하고 있고, 위 금액은 본교 지원금을 제외한 통학생 부담금입니다. 또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차량 운행이 가능하도록 통학생 부담금 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발생되는 추가 비용은 통학버스 보조금을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 04월~06월 통학증 신청 및 발급기간 : 첨부파일 참조
※ <붙임 1.> 2024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문 (2페이지)
5. 통학편도(금 하교, 월 등교) 예약 안내
가. 학기 중 통학편도 예약 안내
1) 예약기간 : 매주 월요일 10시~목요일 14시 (공휴일 제외)
가) 월요일~수요일 [10시~17시] * 점심시간 12시~13시
나) 목요일 [10시~14시] * 점심시간 12시~13시
※ 목요일 14시 전체 예약 마감, 이후 여석 발생 시에도 추가예약 불가 (예약기간 엄수)
※ 예약 주 금요일 하교 및 차주 월요일 등교차량 예약 가능
※ 운행 가능 차량 대수에 따라 예약이 조기 마감될 수 있음
※ 예약 취소에 따른 환불 희망 시 예약기간 내 방문 (예약 마감 후 환불 불가)
※ 06/07(금) 하교, 06/10(월) 등교 : 06/06(목) 현충일로 인해 06/05(수) 14시까지 예약 접수 후 마감
2) 예약장소 : 학생회관 201호 학생처 학생지원팀 (방문예약만 가능, 전화예약 불가)
3) 준비물 : 이용요금(현금)
4) 통학편도 이용요금 [편도(1회) 탑승 기준]
☞ 수도권 14,000원, 송내 17,000원, 이천·여주 10,000원, 원주·충주 5,000원
나. 03월 04일(월) 등교 통학버스 편도 예약 안내
1) 이용일자 : 2024년 03월 04일(월) 등교
2) 사전예약 기간 : 2024년 03월 03일(일), 낮 12시까지
※ 기간 내 미예약 시 추가예약 및 통학버스 이용 불가
3) 사전예약 URL : https://forms.gle/tSriHCLPmmcsppsY9
※ 모바일 조회 시 사전신청 URL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접속 권장)
※ 예약 후 취소 및 예약사항 수정 희망 시 재응답 바랍니다.
※ 중복 응답자 : 마지막 일시 응답사항을 최종으로 간주함
※ 사전예약 → 03/03(일) 낮 12시 사전예약 마감 후 오후 중 이용요금 납부계좌 문자안내 예정 → 03/03(일) 20시까지 납부 → 03월 04일(월) 사전예약자 명단 확인 후 탑승
6. 안내사항
가. 통학버스 관련 각종 안내사항을 ‘세명통통 2.0’ 앱 개인메시지를 통해 안내하여 드릴 예정이오니 반드시 앱 설치 후 알림 설정을 'ON'으로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음주 시에는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하며, 통학버스 내에서 타인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행위 및 통학버스 안전운행을 위협하는 행위 등은 엄격히 금지합니다.
다. 통학버스 탑승 후 목적지 도착 시까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시고 차량이 완전히 정차한 후 하차하시기 바랍니다.
7. 기타 세부사항(승차장소, 시간 등) : 첨부파일 참조(필독)
8. 문의처 : 학생처 학생지원팀 (☎043-649-1146)
2024. 02. 26.
세명대학교 학생처장
- 담당부서 : 보건안전공학과
- 담당자 : 강영식
- 연락처 : 043-649-1323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