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펫 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반려동물산업전문가!반려동물산업학과

본문 시작

공지사항

반려동물 축제 전지적 댕댕시점 개최

  • 반려동물산업학과
  • 조회 : 784
  • 등록일 : 2023-08-14

[헬스조선] 반려동물 축제 전지적 댕댕시점’ 520일 개최 [멍멍냥냥]

(조선일보, 2023.05.08.)


external_image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양육자뿐 아니라 비반려인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반려인이 지켜야 할 펫 에티켓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교육·놀이·체험 프로그램이 그중 하나다. 이외에도 전문가 지도 하에 반려동물 기질 평가 행동 지도 건강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동물 인식표 각인 어린이 수의사 체험 등도 가능하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시민은 온라인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이나 재미있는 경험을 담은 1분 내외의 영상을 개인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에 ‘#전지적댕댕시점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후, ‘동물사랑배움터홈페이지에 있는 네이버 폼에 응모하면 된다. 접수는 517()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동물사랑배움터 홈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응모작에 투표할 수 있다.

수상 결과는 518()에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520일 정오에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대상 수상자(1)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장과 50만 원 상당의 펫드라이룸이, 최우수상(2)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반려동물 이동 가방이, 우수상(5)에게는 반려견 전용 프리미엄 영양제가 상품으로 제공된다.

농림축산식품부 송남근 국장은 반려인이 증가하고 동물복지에 관한 국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반려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캠페인을 계속 진행해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행복한 동물복지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반려동물 축제인 전지적 댕댕시점을 개최한다. 행사는 520() 11시부터 17시까지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 진행된다. 당일 우천시 행사 일정은 63()로 변경될 예정이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