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HARM역량을 갖춘 전인적 교양인을 양성하는교양대학

본문 시작

학부 교수소개

  • 박미정 교수 사진
    박미정 (Park Mijung) 교수
    • 소속 교양대학
    • 연구실 디자인학관 2층 213-1호
    • 전화번호 043-649-1590
    • 이메일 startup@semyung.ac.kr
    • 담당과목 <세명대 창업지원단장> 자기개발과 창업 1, 자기개발과 창업 2, 기업가 정신과 디자인씽킹, 4차산업혁명시대의 창업전략. 창업아카데미, 창업특강, 창업캠프 등 비교과 창업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학위및약력

건국대학교 경영공학 박사(Ph.D.)
국민대학교 창업학 석사

(현)한국경영학회 이사
(현)한국벤처창업학회 이사
(현)한국창업지도사협회 이사
(전)에이컴비네이터 대표이사

연구분야

기업가 정신 (Entrepreneurship)과 창업
창업 교육 (Entrepreneurship Education)
창업 멘토링(Entrepreneurial Mentoring)

논문


Differences with the Effectiveness of University Student Entrepreneurship by Form of Education
대학생 기업가정신의 교육 형태에 따른 효과 차이 연구


Mediating Effect of Opportunity Recognition Among Entrepreneurial Alertness, Mentoring, & Number of Mentoring on New Ventures’ Performance
기업가적 기민성과 멘토링 및 멘토링 횟수와 기업성과관계에서 기회인지의 매개효과 영향


face-to-face and virtual teaching methods on entrepreneurship and willingness to start a business: University students during the coronavirus pandemic
이론 및 실습, 대면 및 비대면 교육 방식이 기업가정신과 창업의지에 미치는 효과 차이 연구: 코로나 펜데믹 상황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A Study on the Impact of Enterpreneurial alertness and Mentoring Content on Corporate Performance :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Opportunity recognition
기업가적 기민성과 멘토링 내용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회인지 매개로

Comparison of the effectiveness of entrepreneurship education for college students according to recorded video lectures and metaverse lectures
녹화 동영상 강의와 메타버스 강의에 따른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교육의 효과성 비교


A Study on the Differences in Entrepreneurship Education Effects between Face-to-face and Non-face-to-face Education
대면 교육과 비대면 교육의 기업가정신 교육 효과 차이에 관한 연구

저서및특허

미래리더의 7가지 비밀 - 기업가정신 키우는 하브루타 습관<미다스북스>
SEVEN SECRETS OF THE FUTURE LEADER.

대외활동

한국벤처창업학회 이사
한국경영학회 이사
한국창업지도사협회 이사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지원사업 평가위원
창업진흥원 생애최초 청년창업지원사업 운영위원
창업진흥원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패키지,초기창업패키지,창업도약패키지 평가위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평가위원
문체부 스포츠창업지원사업 평가위원
안양산업진흥원 평가위원
여성과학기술인 창업지원사업 평가위원
스파크포럼 사회자
모태펀드운용사 파트너
적격엔젤(한국엔젤투자협회)
개인투자조합LP

목록

  • 담당부서 : 교양대학
  • 담당자 : 남재환
  • 연락처 : 043-649-70637067
  • 최종수정일 : 2024-10-26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